> Q&A 커뮤니티 > 교육소감

공무원 면접 합격

참가자

전 00

전 00
공무원(00세)
서울
면접합격후기

평소에 말이 많지 않고 내 생각을 조리있게 정리해서 대답하지 못했기 때문에 처음 본 공무원 면접에서 당연히 떨어지게 되었고 이런 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인성개발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괜찮은 곳이였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으로 학원을 들어가게 되었고 성우같이 힘있는 목소리를 지니신 부원장님께 제 고민을 얘기하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평일에는 공부에 집중하고 주말종합반을 들어 스피치연습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말하기에 대한 기본이론 공부와 발성연습, 논리있게 말하는 법, 1분 혹은 3분 스피치 등의 실습을 통해 말하기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배웠습니다.
맨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는 이런 것들이 면접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나중에 친구들이나 부모님이 목소리가 좋아졌다, 기운이 밝아졌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1:1 개인면접을 통해 목소리는 더 좋아졌습니다). 또, 앞에 나가서 말하는 것이 처음엔 어색했지만 계속 그런 환경에 노출되다보니 말은 잘 못해도 앞에 나가는 게 익숙해졌습니다. 종종 발표가 필요한 제 직장에서, 현재도 말을 잘 하지는 못하지만 발표하는 자리에 섰을 때 어색하지 않습니다. 평생 회원권을 끊은 회원분들의 스피치를 들어 보면 확실히 말할 때 모습이 편안해 보입니다.
같이 수업을 들으시는 회원분들께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의 일을 자신들의 일인 것처럼 같이 고민해주셨고 서로의 말하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에너지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수업 나가는 것이 꾀가 나기도 했지만 말하는 환경에 계속 노출시키기 위해 빠지지 않고 계속 나갔습니다. 그리고 갈 때마다 항상 한 가지 이상은 배웠고 항상 가길 잘했다는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매주 수업을 들으면서 말하는 습관을 들였고 필기에 합격한 후에는 본격적으로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1:1 개인 수업을 따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합격했을 때 부원장님께서 진심으로 함께 기뻐해 주셔서 더 감사했습니다.

제가 이 곳에 와서 얻게 된 것은 말하기 실력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와 좋은 분들입니다. 스피치를 할 때 물론 말을 잘해야 겠지만, 그 전에 일단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인성개발원은 이 점을 중요시해서 좋았습니다.
작년 9월에 합격을 해서 바로 합격후기를 쓰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이제야 쓰게 되었네요.
인성개발원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원장님, 부원장님,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